라이프 | 취미/세상정보

링크드인 linkedin 염탐 몰래보는법 프로필 조회 후 비공개하면

wowultier 2023. 9. 19. 16:17
728x90
반응형

 

링크드인 염탐하기, 몰래 보는 법, 프로필 조회 후 비공개

 

 

안녕하세요! 링크드인에서 다른 사람의 프로필을 몰래 염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

 

링크드인은 누가 내 프로필을 조회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, 알고 계셨나요? 이 사실을 모르고..ㅠ 내 이름, 회사 등의 정보를 다 공개한 채로 남의 프로필을 구경하시다가 뒤늦게 민망해하시는 분들이 꽤 많죠.

반응형

그리고 내가 프로필을 염탐했는데, 그 사람이 내가 몰래 조회한 내역을 알게될까?  뒤늦게 비공개로 전환하면 괜찮은 걸까?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아요.

일단 결론을 먼저 얘기해드리자면, 현재 내 프로필이 '비공개' 상태라면 걱정하지 마세요!  만약 내 상태가 '비공개'가 아니라면, 염탐한 사람이 조회 내역을 확인하기 전에, 내 계정을 어서 재빠르게 비공개로 설정하면 괜찮습니다.

염탐한 프로필의 소유자는 그 후로 단순히 몇 명이 [비공개 모드에서 조회했습니다] 라는 메시지만 볼 뿐, 누가 내 프로필을 엿본 것인지는 알 수 없게 됩니다!

 

 

그런데, 비공개 전환을 하기 전에 염탐한 사람이 내 조회 내역을 이미 확인했다면 이미 늦었을 수 있습니다.. 내 프로필을 비공개 전환한 시점부터 내 프로필을 숨기게 되기 때문이죠!

 


링크드인의 유료 계정

링크드인의 베이직(무료) 계정과 프리미엄(유료) 계정 간에 프로필 조회 정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. 이 차이를 살펴보겠습니다.

728x90

- 베이직 계정 

  최근 90일 동안 내 프로필을 조회한 사람 5명을 볼 수 있음

 

- 프리미엄 계정 

  최근 365일 동안의 프로필 조회자 목록 전체, 조회자 동향 및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음

 

그러나 프리미엄 계정을 사용하더라도 비공개 모드나 비공개 프로필 특성을 선택한 경우에는 조회자의 이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.

많은 분들이 프리미엄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비공개 프로필이더라도, 누구인지 정보를 알 수 있다는 정보는 틀린 정보입니다! 

링크드인은 비공개 계정의 정보를 노출시키지 않는 것을 명시하고 있습니다! 안심하세요.

 

 


 

그리고 한 계정이 여러 번 같은 프로필을 방문할 경우, 링크드인은 계정 주인에게 알림을 보낼 수도 있다는 점, 참고하세요!

 

염탐을 할 때 꼭 내 계정이 비공개 상태인지 확인한 후 프로필을 조회하도록 하세요! :)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